본문 바로가기
KSHN 축구

FC바르셀로나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프리뷰 및 분석 (챔피언스리그 11월28일)

by KSHN 2019. 11. 27.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가 발롱도르를 수상할 가능성이 높다는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양팀의 2차전 맞대결이 11월 28일 새벽5시 캄프누에서 펼쳐지게 된다.

 

 

양팀의 1차전 도르트문트 홈에서의 경기 결과는 0-0으로 무승부를 지었다.

도르트문트는 로이스를 중심으로 토르강 아자르 ,알카세르 .산초로 이루어진 4231 포메이션을 자주 구사하는 파브레감독이다.

지난 리그 파더보른전에서 알카세르가 근육문제로 인해 부상을 당했다 제공권이 약한 돌문이기에

뼈아픈 전력 누수이다. 당분간은 괴체 톱으로 경기에 나서야하는 돌문이며 인터밀란과의 경기에서도

괴체가 톱으로 나왔었다.

지난 바르셀로나와의 1차전 대결에서는 도르트문트는

 

 

후방에서 전방까지의 긴패스로 알카세르에게 볼경합을 시켜놓고 다른 2선의 선수들이 압박으로 인해

공격하는 모습들을 자주 보여줬지만 이번경기에서 괴체가 나올것으로 예상해보면 이러한 플레이들은

쉽게 바르셀로나에게 막힐 확률이 높아졌다.

 

 

그렇기에 이번경기에서는 롱볼에 의한 공격 찬스보다 침투를 통한 뒷공간에 찔러주는 공격 패턴들과 컷백 찬스를 많이 만들어내야 유리하게 경기를 이끌어갈 수 있는 도르트문트다

 

이러한 공격은 공격숫자가 많아 공격시에 좀더 수월해지지만 반대로 수비숫자가 줄어들기에 상대에게

역습찬스를 허용할 수 있는 리스크가 따른다.

전경기 돌문의 전방압박에서 잘 풀어나오지 못했던 바르셀로나였다. 공격시에는 특기인 티키타카를 통해서

수아레즈와 그리즈만에게 공격찬스를 많이 만들어줬었지만 피케와 랑글레등 센터백들의 정확하지못한

클리어링으로 상대에게 찬스를 종종 내어줬었다.

양팀 모두 좀처럼 골문을 열지못했고 후반 55분 도르트문트의 피케이 찬스가있었지만 로이스가 살려내지못했다.

로이스의 부족한 결정력과 슈테겐의 미친듯한 선방으로 13개의 슈팅과 4개의 슛온타겟이 있었지만

골문을 열지 못했던 도르트문트였다.

점유율을 6:4 로 가져갔었던 바르셀로나는 원정에서의 형편없는 경기력들을 저번 경기에서도 역시나 보여줬었다.

후반 60분 안수파티를 빼고 리오넬 메시를 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공격을 펼치지못했고

오히려 후반 70분 도르트문트에게 골대까지 내어주는 등의 불안한 수비력을 보여줬었다.

테어슈테겐의 미친선방들이 아니였다면 저번경기는 1:0 아니 2:0 3:0까지 돌문에게 밀렸을 법한

바르셀로나였지만 다행?이게도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1차전의 선발라인업 과 교체명단.

이번경기에선 메시가 선발로 출전할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도르트문트와의 경기가 바르셀로나에서의 700번째 경기로 역대 2번째 700번경기 출전 선수가 되기에 동기부여가 상당한 경기이다.

양팀의 현재 챔피언스리그 성적은 바르셀로나가 승점 8점으로 1위에 있고 도르트문트가 승점 7점으로 2위에 위치해있다. 양팀 모두 이번경기에서 승리해야 한다. 바르셀로나는 16강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는 경기이고

도르트문트는 이겨야지만 다음경기에서 조금은 여유롭게 경기를 치를 수 있게된다.

발베르데감독은 원정에서는 경기를 버리다싶이 하고 홈에서 잡는 전술아닌 그지같은 행동을 하고있다.

엔리케 감독이 떠난이후의 발베르데 체제의 바르셀로나는 시즌내내 선수들의 개인기량에만 의존하는

플레이로 겨우겨우 꾸역꾸역 경기를 가져오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의 이동과 컨디션관리가 어려운

원정에서의 경기력은 형편없을 수 밖에없다.

수아레즈와 그리즈만의 호흡이 아직까지는 별로 좋지 못한 상황이다.

그리즈만은 '자신이 팀에 존중받지 못하고 있다' 라며 불만을 표출한 상황이며 수아레즈의 노쇠화로 인해

전과는 많이 다른 바르셀로나다.

홈에서 챔피언스리그 30승 4무 대기록을 세우고있는 바르셀로나다. 아무렴 공격수의 호흡과

수비수의 결장(피케,랑글레 등) 불안한 상황이지만 챔스 홈에서는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있는 바르셀로나이기에

오늘 경기 탄탄한 돌문의 2선과 3선을 어떻게 뚫어낼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발베르데 감독과 마찬가지로 경질위기에 처한 파브레 감독이다.

뮌헨과의 데어클라시코에서의 처참한 패배와 파더보른전에서의 경기력등 이번시즌 여러 선수들을

보강했음에도 불구하고 5승5무2패로 리그 6위를 보여주고있는 현재 시점이다.

엎친데덮친격으로 알카세르가 빠짐과 동시에 체력적인 문제들을 안고서 캄프누로 가야하는 입장이다

오늘경기 바르셀로나의 느린 수비수들을 어떻게 파고들것인지 알카세르가 빠진 상황에서 제로톱 포메이션으로

측면을 어떻게 뚫어낼지가 관건이다.

 

 

 

 

양팀의 최근전적이다 도르트문트는 원정 전체경기 최근 5경기에서 지난 슬라비아프라하와의 경기에 승리를 제외하고 2패의 성적이고

바르셀로나의 홈에서의 전체경기 최근 5경기는 슬라비아프라하 와의 경기 제외하고 4승으로 달리고있으며

양팀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도르트문트 원정경기는 19시즌 3경기 1승2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바르셀로나는 홈경기 19시즌을 기준으로 5경기 4승1무를 기록하고있다.

 

이번경기의 해외배당과 흐름이다 전체적으로 배당 변화가 없으며 비슷한 수준에서의 움직임을 보여주고있다.

 


 

어제자 토트넘과 올림피아코스의 경기에서 우리 손흥민이 어시스트아닌 어시스트를 하며 팀에 승리에 기여했다고 합니다 ^_^ 매 경기마다 좋은 모습과 골을 기대하게 만드는 우리나라 선수는 없었던것 같은데 기분이 참 좋네요 ㅎㅎ 좋은 포스팅과 각종 스포츠 정보남기는 KSHN 이었습니다.

댓글